-쥐(子)띠 :금전운: 下,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6년생, 동료나 가족과 호흡을 맞추어야 한다. 48년생, 순풍에 돛 단 듯 풀려 나간다. 60년생, 이익도 되고 명분도 챙긴다. 72년생,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 84년생, 금전 운 좋아지거나 먹을 복 생긴다.

-소(丑)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下

37년생, 반가운 소식이나 공돈 들어온다. 49년생, 미우나 고우나 내 가족이 최고. 61년생, 자신의 몸과 물건은 스스로 챙길 것. 73년생, 대인관계 넓어지고 좋은 인맥 형성될 듯. 85년생, 새로운 인연이 생기거나 애정이 깊어진다.

-범(寅)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8년생, 무거운 것 들지 말고 과로하지 말 것. 50년생, 당장은 힘들어도 결과는 매우 좋다. 62년생,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이에서 찾아라. 74년생, 마음에 들지 않아도 참아라. 86년생, 때로는 하기 싫은 일도 해야 하는 법.

-토끼(卯)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下

39년생, 직접 하기보다는 전문가에게 맡겨라. 51년생, 미련을 버리고 현실에 만족할 것. 63년생, 경사 뒤에 아픔 있고 슬픔 뒤에 기쁨 온다. 75년생, 책임 못질 일은 하지 말 것. 87년생 금전문제 슬슬 풀려 나간다.

-용(辰)띠:금전운: 上,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中

40년생,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 한다. 52년생, 값비싼 물건 구입은 가능한 다음에 할 것. 64년생, 마음은 급한데 일은 더딜 수 있다. 76년생,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넓어진다. 88년생, 동료나 가족과 호흡을 맞추어야 한다.

-뱀(巳)띠 :금전운: 下,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1년생, 갑작스런 투자나 지출을 자제할 것. 53년생, 완고함보다는 부드러운 이해심 갖기. 65년생, 지나간 일에 집착하지 말 것. 77년생, 고민하지 말고 낙천적으로 살아라. 89년생,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줄 것.

-말(午)띠: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2년생, 때로는 수수한 차림이 더 좋다. 54년생, 중요한 결정은 오전이 좋다. 66년생, 과거에 집착하기보다 새로운 일에 관심 가질 것. 78년생, 모처럼 자신의 현주소를 돌아볼 것. 90년생, 제 삼자의 의견도 신중히 고려해라.

-양(未)띠:금전운: 下, 애정운: 中 , 건강운: 上, 여행운: 上

43년생, 자신감도 지나치면 병이다. 55년생, 마음이 바빠도 느긋하게 움직여라. 67년생,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라. 79년생, 마음에 들어도 결정은 신중하고 천천히. 91년생, 집착하기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임할 것.

-원숭이(申)띠:금전운: 下,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4년생, 좀 더 너그러운 마음가짐 필요. 56년생, 계획한 일이 한꺼번에 진행된다. 68년생, 조급해 하지마라 시간이 약이다. 80년생, 좋은 아이디어 생기고 일에 탄력이 붙는다. 92년생, 힘내라 좋은 소식 가까이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