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릉선수촌 방문… 올림픽 출전 선수단 격려

이명박 대통령이 24일 오전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24일 "금메달을따면 좋겠지만 메달을 못 따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메달 이상 좋은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베이징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만나 "선수 여러분들이 베이징올림픽에서 국민에게 승전보를 전해 주면 힘든 시점에 국민들의 사기가 크게 올라갈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의 태릉선수촌 방문은 지난 4월 30일 베이징올림픽을 100일 앞두고 찾은 데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이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역도 장미란 선수와 같은 체급인 중국선수가 이번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하더라" "양궁 종목은 최대 경쟁국이 어디냐"면서 각 종목별 메달전망을 물어보며 협회장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곧이어 선수촌 구내식당으로 이동한 이 대통령은 여자핸드볼 오성옥, 여자하키 이선옥, 태권도 차동민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환담했다.
이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이제 선수들이 힘들고 긴 시간을 보내고 결전을 시간만 남겨두고 있다"면서 "건강관리를 잘 해서 최상의 컨디션을 갖고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이 대통령은 "최근 여러분에 대한 국민관심이 소홀했다고 느낄 지도 모르겠지만 많은 국민이 올림픽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얼마나 성적을 낼 수 있을까 걱정하지만 당당히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과거 현대그룹 ceo(최고경영자) 시절 대한수영연맹 회장을 오래 맡았다며 "스포츠맨의 한사람"이라고 소개한 뒤 "국민들이 살기 어렵고 짜증나지만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 위로를 받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서울=김태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