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tn

[충청일보] 에볼라바이러스 발병 지역인 라이베리아 출신 남성이 국내에 입국 후 부산에서 사라져 주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라이베리아인 두크리 마마데(27)씨는 지난 6일 라이베리아를 출발해 케냐와 중국 상하이 국제공항을 거쳐 12일 대구공항으로 국내에 들어왔다.

두크리 마마데 씨는 부산의 한 중고 선박 매매 업체 초청을 받아 중국 상하이발 여객기로 대구공항에 입국했다.

그는 포항검역소 대구국제공항지소에서 문진과 체온 확인 등 검사를 받은 결과 에볼라 의심 증세가 없어 90일 간의 국내 체류 허가를 받았으며, 입국 후 지난 13일 국내 선박회사 관계자와 만나 부산으로 이동했다.

이후 두크리 마마데는 질병관리본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관리를 받았다. 입국을 허락한 국립포항연구소 대구국제공항지소는 부산시 보건정책과에 그의 연락처와 국내 거주지 등을 전달했다.

그런데 바로 다음 날인 14일부터 두크리 마마데는 숙소 열쇠조차 반납하지 않은 채 실종됐다.

에볼라 바이러스 유행국에서 입국한 두크리 마마데 씨의 경우 에볼라 바이러스 잠복기인 21일 동안 부산 검역 당국의 모니터링을 받아야 한다.

앞서 두크리 마마데 씨는 부산에 머물다가 20일 정오쯤 대구공항에서 중국 상하이로 떠나는 비행기를 타고 케냐를 거쳐 고국으로 돌아갈 예정이었다.

선박회사 측은 두크리 마마데 씨의 실종 사실을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과 출입국관리소는 현재 두크리 마마데 씨의 행방을 찾고 있다.

라이베리아 출신 남성 잠적에 누리꾼들은 “부산에 에볼라바이러스 확산되는 건 아니겠지?” “빨리 행방을 찾아야 할텐데” “아 소름돋네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