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남부의 한 야생동물원에서 낙타가 동물원 주인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남부 킨타나루 주의 '코바' 마야문명 유적지가 있는 '툴룸 원숭이 정글'이라는 동물원에서 일어났다고 멕시코 신문 엑셀시오르 등이 15일 보도했다.

낙타는 미국인 주인(60)을 발로 걷어차고 마구 물어뜯은 뒤 깔고 앉아 완전히 질식사하게 했다고 현장에 있었던 관리인들은 전했다.

낙타가 주인 위에 눌러앉아 꼼짝을 하지 않자 구조대원들은 줄을 픽업트럭에 연결한 뒤 고리를 만들어 낙타의 몸에 감아 가까스로 움직이게 했다.

사망한 미국인은 일리노이주 시카고 출신의 리처드 밀레스키라고 미국 대사관을 통해 AP통신이 확인, 보도했다.

난폭한 성향을 보이지 않았던 낙타가 주인을 공격한 이유에 의문이 증폭되는 가운데 이 낙타가 평소 즐겨 마셨던 콜라를 마시지 못 했기 때문이라는 추측도 나온다.

툴룸 지역 치안당국의 한 관계자는 "밀레스키씨가 평소 이 낙타에게 콜라를 마시게 해줬는데, 이날 콜라를 주지 않았으며 이 때문에 화가 났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낙타가 난폭하게 돌변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 동물원에는 낙타와 함께 거미 원숭이, 사슴, 타조, 라마, 멧돼지 등이 함께 생활하고 있으나 이 야생동물들의 법적 소유권을 증명하는 서류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대사관 측은 "밀레스키 씨의 유족에게 심심한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 동물원 인근에는 멕시코가 자랑하는 마야문명 유적지와 더불어 세계적 휴양지 칸쿤이 있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도 패키지 관광 상품이 잘 알려져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