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호크스 4번타자 이대호(32)가 일본시리즈에서 드디어 홈런포를 가동했다.

이대호는 26일 일본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한신 타이거스와 일본시리즈 2차전에서 1-0으로 앞선 4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한신 왼손 선발 노미 아쓰시의 초구 시속 131㎞짜리 슬라이더를 걷어올려 좌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파울 폴 근처로 날아가던 타구를 바라보던 이대호는 심판이 '홈런 사인'을 보내자 주먹을 불끈 쥐며 고시엔 다이아몬드를 돌았다.

1회초 1사 1루에서 유격수 앞 병살타에 그친 아쉬움을 한 번에 털어내는 커다란 아치였다.  

또한 일본 무대 입성 후 포스트시즌에서 처음 터뜨린 홈런이다.

이대호는 귀중한 솔로포로 2009년 11월 3일 요미우리 자이언츠에서 뛰던 이승엽(38·삼성 라이온즈)이 니혼햄 파이터스와 일본시리즈 3차전에서 홈런을 친 이후 5년 만에 일본시리즈에서 홈런을 기록한 한국인 타자로 기록됐다.

한국 프로야구를 거쳐 일본 무대에 진출한 한국인 타자 중 이대호에 앞서 일본시리즈에서 홈런포를 맞본 선수는 이승엽과 이병규뿐이다.

이승엽은 지바롯데 마린스 소속이던 2005년 일본시리즈에서 홈런 세 방을 쳤고, 2009년에도 한 개의 홈런을 추가했다.  

이병규는 2007년 주니치 드래건스에서 니혼햄과 일본시리즈를 치르며 홈런 한 개를 기록했다.  

2010년 지바롯데의 김태균은 일본시리즈 우승을 차지했으나 홈런포는 가동하지 못했다.  

이대호는 전날 일본시리즈 첫 타점을 올렸지만 3타수 무안타(1타점)에 그쳤다.

그는 2차전을 시작하기 전 "1차전에서 잘맞은 타구가 야수 정면으로 가는 등 아쉬움은 있지만 안타나 홈런이 나오지 않으면 실패한 것"이라고 자평하며 "이젠 공보고 공치기다. 단순하게 생각하고 공격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평정심을 강조한 이대호의 공략법이 통했다.

이대호는 홈런을 친 후 구단 관계자를 통해 "구종은 슬라이더였다"고 밝히며 "파울이 될까 걱정을 했는데 홈런이어서 정말 다행이다. 귀중한 추가점을 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