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호주프로야구(ABL)에서 활약 중인 구대성(45·시드니 블루삭스)가 심판 판정에 불만을 드러내 퇴장당하고, 관중석을 향해 공을 던져 징계 위기에 처했다.

호주프로야구 공식 홈페이지 THEABL닷컴은 10일(이하 한국시간) "구대성이 판정에 불만을 드러내 올 시즌 처음으로 퇴장당했다"고 전했다.

구대성은 9일 호주 캔버라의 나라분다볼파크에서 열린 캔버라 캐벌리와 원정경기에 팀이 7-3으로 앞선 8회말 등판해 아웃 카운트 한 개를 잡는 동안 안타 3개를 내주며 2실점했다.  

이어진 1사 2루에서 미치 월딩과 맞선 구대성은 풀 카운트(3볼-2스트라이크)에서 던진 몸쪽 공이 볼 판정을 받자 홈 플레이트 쪽으로 걸어오더니 손가락으로 홈 플레이트에 선을 그었다. 판정에 대한 강한 불만을 드러내는 몸짓이었다.

이 장면을 본 주심 그레그 켄트는 구대성에게 퇴장 명령을 했다.

구대성은 그레그 주심에게 강하게 항의하다 뒤돌아서며 공을 관중석 쪽으로 던졌다. 공은 관중석을 넘어 경기장 밖으로 날아갔다.

THEABL닷컴은 "퇴장 상황보다 관중석으로 공을 던진 장면이 더 큰 문제가 될 것"이라며 "상벌위원회가 소집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구대성은 이날 경기 전까지 3경기에 등판해 3⅔이닝 동안 무실점을 이어가며 1세이브를 기록 중이었다. 하지만 시즌 네 번째 등판에서 시즌 첫 실점을 하고, 퇴장까지 당했다.  

이날 시드니는 7-5로 승리했다. 구대성은 경기 뒤 심판을 찾아가 사과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