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서 301 네트워크 업무협약 맺어

[공주=충청일보 이효섭기자]공주시가 저소득층 등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공주의료원(원장 신현정)과 손을 잡았다.


 시는 6일 오시덕 공주시장과 신현정 공주의료원장, 시 공무원과 의료원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301네트워크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301네트워크는 지역 내 소외된 주민에게 보건, 의료, 복지의 세가지 서비스를 한 번에 연결해 줘 대상자 치료 후 원활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날 협약에 따라 시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최저생계비 200%이하인 경제적 취약계층 중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해 공주의료원에 연계하며, 이들에 대한 정보공유와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공주의료원은 연계된 대상자에게  CT, MRI 등의 검사비, 외래진료비, 입원진료비 중 본인부담금 90%를 지원하는 한편, 무료 간병서비스와 입원 시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고 거동 불편자에게는 차량 등을 제공하게 된다.


 오시덕 시장은 "복지예산은 갈수록 늘어가지만 저소득층에게 병원 문턱은 여전히 높다"며 "의료취약계층의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연계해 시정목표인 "함께하는 행복공주"를 실현, 한 단계 도약하는 공주시가 되길 기대한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