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이 당뇨병 치료법과 치료를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 등 당뇨병에 대한 모든 것을 현대의학과 한의학의 관점에서 알아본다.

23일 방송될 MBN '황금알' 147회에는 '우리 시대의 명의'라는 주제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의사와 한의사 12인이 밝히는 알짜배기 건강정보를 공개한다. 6인의 의사, 6인의 한의사가 현대의학과 한의학의 관점에 따라 엇갈리는 부분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게 되는 것.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당뇨병은 진주가루로 치료한다"는 한의사 배한호 고수의 주장이 거론됐던 터. 진주 가루에 있는 풍부한 칼슘이 혈당을 떨어뜨리는 원리를 이용한다는 설명이다.

한의사 이광연 고수는 "진주가루는 신경안정제로도 많이 쓰인다"고 진주의 또 다른 효과를 전하기도 했다. 진주 가루가 여자들의 갱년기 우울증, 불안하고 답답해서 잠을 못 이룰 때 효과가 있다면서 원나라 마지막 황제였던 순제가 진주 가루에 호랑이 기름을 더해 정력제로 사용했던 역사도 전했다.

이와 함께 이광연 고수는 당뇨에 효과적인 음식에 대해 '마'와 '메밀'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 고수는 "마에 있는 디아스티제라는 성분이 인슐린 분비와 촉진에 도움이 된다. 자메이카 우사인 볼트가 '평소에도 마를 즐겨 먹었기 때문에 기록을 잘 낸다'라고 인터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메밀은 혈당이 낮은 성분이 다이어트와 당뇨에 도움을 준다고 꼽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