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청일보 이현기자]속보=충주상의 의원선거의 투명성 논란이 이는 가운데 특별회비 증가와 관련해 매표 의혹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4일자 2면>


 상의 회장 출마를 선언한 조민용 ㈜원성 대표는 4일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특별회비 납부와 관련된 매표 의혹을 철저히 가려 달라"고 선거관리위원회에 촉구했다.


 선거인명부에서 투표권을 다량 보유한 업체들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거액의 특별회비를 대신 납부하는 방식으로 표를 산 의혹이 있다는 주장이다.


 실제 명부 상에는 10표 이상 투표권을 가진 업체 수가 17개에 달해, 예년보다 월등히 많은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만큼의 투표권을 가지려면 900만~3000만 원까지 회비를 납부해야 한다.


 이 가운데 몇몇 업체는 매출액 규모가 커서 예년에도 비슷한 금액을 납부해왔지만, 10개 업체 정도는 사정이 다르다는 것이다.


 상의 사무국이 회비 납부내역 공개를 거부해 정확한 집계를 낼 수는 없지만, 그동안 업체 규모상 소액을 내왔던 업체들이 선거를 앞두고 갑작스럽게 납부액을 늘린 것은 그만큼 특별회비를 납부했을 것이란 풀이가 가능하다.


 이럴 경우 특정 후보가 당선을 위해 다른 회원의 특별회비를 대납했다면 돈으로 표를 샀다는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된다. 조 대표는 이와 함께 일반회원 명부에 포함된 현 특별의원 4명의 회원자격에 대해서도 확인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현재 특별의원인 이들은 선거권 규정상 일반회원이 되려면 직전 2기 동안 일반회원 자격을 유지했어야 하는데, 당시는 특별회원이었기 때문이다.


 조 대표는 "만일 납부시기와 금액에서 선거에 악용하려는 징후나 근거가 있을 경우, 해당 회원들의 선거권 및 피선거권을 제한하고 아울러 당사자들이 이를 직접 해명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상의는 5일 긴급회의를 열어 조 대표의 문제제기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