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원이상 판매수익 올려

▲ 제2회 보은대추축제 개막 공연에서 어린이 합창단이 대추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공연을 펼치고 있다.

보은군 탄부면 임한리 솔밭에서 열린 제2회 보은대추축제가10만여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며 전국축제로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12일 막을 내렸다.
지난 10일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황금빛 들녁과 10만송이의 해바라기 및 대추가로수 길을 배경으로 시작된 대추축제는"보은대추는 과일이다"를 주제로 메뚜기 잡기 체험,밤고구마 수확,대추수확 체험,해바라기 사진 액자 담아주기,소달구지 타기,대추떡 메치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대추유물전시회 친환경농업사진전,먹거리 장터,친환경농산물 판매장개설 등 각종 전시회 등이 개최돼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많은 인파가 몰리며 각 읍,면단위로 설치된 판매장에서는 보은황토생대추를 비롯한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며 불티나게 팔려 나가 생대추1억5000만원,사과,배,고구마 더덕,인삼 등 지역 농,특산물 2억원,행사장내 음식점,관광공예품,조랑우랑 한우 1억5000만원 등 축제현장에서만 5억원이상의 판매수입을 올렸다.그러나 보은대추축제가 한걸음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해결 해야 할 과제도 만만치 않다는 지적이다.
우선 행사장 및 주차장 부지에 대한 적법한 사용과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대폭적인 주차장 확보가 선행되야 하고,매년 반복되는 행사내용에서 탈피 신선한 소재를 발굴 개발해야하는 과제를 안게 됐다.
/보은=주현주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