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자 유치 공모 사업 선정

[내포=충청일보 장태갑기자]충남도가 정부의 '지역 해외 환자 유치선도 의료기술 육성 공모 사업' 대상 지역으로 최종 선정되며, 의료관광 활성화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지난 31일 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이번 공모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12개 시·도가 공모에 참여해 충남을 비롯한 8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도는 이번 공모에서 아산시, 단국대병원, 대전대천안한방병원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 '양·한방 협진을 통한 온천의료관광 구축 사업'으로 공모했다.


 이 사업은 단국대병원과 대전대천안한방병원의 양·한방 협진체계를 기반으로 한 건강검진, 아산시 지역 양질의 온천수를 이용한 재활 프로그램 등을 활용, 외국인 환자 맞춤형 의료기술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 외국인이 선호하는 성형, 피부, 치과 치료 특화 프로그램 개발, 의료관광 인프라 구축, 환자 유치를 위한 국내·외 마케팅 등도 추진 계획에 담았다.

이를 통해 도는 의료 서비스 경쟁력 강화,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통한 부가가치 및 일자리 창출, 해외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통한 의료관광 선진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국비 1억 원을 포함, 총 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을 바탕으로 도내 의료기관들의 경쟁력 있는 특화 의료기술과 풍부한 관광 자원을 연계한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 외국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