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오픈·신세계KLPGA이어 KB국민은행 4차대회 출전

한국여자오픈과 신세계klpga선수권대회에 이어 kb국민은행 스타투어 4차대회까지.

지존 신지애(20·하이마트)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사상 한번도 없었던 한 시즌 메이저대회 석권에 도전한다.

신지애가 올해 한국여자오픈과 klpga선수권대회을 한꺼번에 우승한 것도 유례가없었던 일이지만 23일부터 나흘간 인천 스카이72골프장 하늘코스(파72·6555야드)에서 열릴 스타투어 4차 대회까지 휩쓴다면 세계 골프역사에서도 찾기 힘든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도 한 시즌에 메이저대회를 모두 우승한 선수는 베이브 자하리스와 샌드라 헤이니 두명 뿐이다.

자하리스는 3개 메이저대회가 있었던 1950년, 헤이니는 2개 메이저대회가 있었던 1974년에 각각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klpga에서 메이저대회 개념이 정립된 것은 2001년이다.

이전에도 메이저대회라는 명칭을 사용했지만 대상 포인트와 총상금 등에서 차별을 두기 시작한 것은 2001년 한국여자오픈과 klpga선수권대회였고 2006년부터 kb국민은행 스타투어 마지막 대회가 승격되면서 현재 3개 메이저대회가 운영되고 있다. 신지애는 지난 주 하이트컵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뒤 올 시즌 3개 메이저대회를 모두 휩쓸겠다는 야심을 드러냈다.

신지애는 지난 주 하이트컵 챔피언십에서 다른 선수들이 넘볼 수 없는 한차원 높은 골프를 보여준데다 홀인원까지 기록하는 등 그야말로 절정의 기량을 뽐내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