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충북 증평군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김남순)가 증평국제미용학원에서 전문자원봉사자 육성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미용전문봉사단 양성교육에서 모두 5주간 교육을 마친 15명의 교육생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증평=충청일보 곽동윤 기자]충북 증평군 자원봉사종합센터는 4일 증평국제미용학원에서 전문자원봉사자 육성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미용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서 15명으로 구성된 이번 이·미용 전문봉사단 교육생들은 국제미용학원에서 지난 4월 9일부터 주2회 총5주에 걸쳐 10회의 이·미용 교육을 받았다.
 

한편 교육과정을 이수한 15명은 '초아봉사회'라는 이·미용 전문봉사단을 구성해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마을 경로당 등에서 정기적인 이·미용 재능기부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자원봉사자는 이·미용 전문기술 습득을 통해 관내 이웃들에게 재능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 활발한 봉사활동을 하겠다며 향후 전문봉사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남순 센터장은 "현재 이·미용 분야의 봉사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에서 신규 전문봉사단 구성으로 지역자원봉사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분야별 전문봉사단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을 지속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