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진보단체연 "비리주범이 지자체 비판ㆍ견제 무리"

▲진천군의 진보단체들이 곰고기를 요리, 판매해 물의를 빚은 현직 군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진천군의 진보단체들이 곰고기를 요리, 판매해 물의를 빚은 현직 군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전국공무원노조 진천군지부, 진천군농민회 등 10여 개 단체 대표자로 구성된 '진천진보단체연합'은 5일 11시 진천군청에서 곰고기 파문으로 물의를 일으킨 김동구 진천군의회 부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진보단체연합은 이날 회견에서 "곰 불법도살·판매 행위가 사회지도층 인사의 비리였다는 것에 진천군민의 분노를 불러 일으키고 생거진천의 이미지와 7만 군민의 명예가 훼손됐다"며 "이는 부정부패 척결에 노력해야 할 당사자가 비리의 주범이 된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합리화될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진보단체연합은 "1인분에 5만원씩이나 하는 곰 요리를 (공무원들이 1인당 3만원 이상의 향응을 제공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당사자가) 3만원에 제공한 것은 공무원들로 하여금 불법을 유도한 부도덕한 것으로 양심적 책임이 크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진보단체연합은 "주민의 대표자로 자치단체를 감시 비판하고 견제하는 역할을 하는 의회의원으로서 앞으로 주민을 대변해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없다고 판단, 7만 진천군민을 대신해 곰 파문과 관련해 모든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