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법주사, '산사여행 랄라라∼'운영
이달 말부터 초등생·청소년·성인들 대상

[충청일보 이진경기자] 속리산 법주사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기와 여유를 제공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템플스테이 명가로 자리 잡은 법주사는 다음달까지 '산사여행 랄라라~'라는 주제로 여름 힐링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오는 31일~8월2일은 초등학생, 8월7~9일은 청소년, 8월14~16일은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나눔을 통한 행복줍기, 나를 낮추는 108배, 뮤직테라피, 숲속 명상, 촛불아래 마음 내려놓기, 계곡에 발 담그기, 스님과의 차담이 등 그동안 법주사 템플스테이를 거쳐 간 참참자들의 호평을 받은 내용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그 중에서도 속리산 숲길을 걷다 차가운 계곡물 속에 발을 담그고, 편안히 누워 음악을 감상하는 명상은 법주사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법주사는 "고즈넉한 산사에서 별빛 달빛을 따라 새벽예불, 참선수행, 숲길명상 등 사찰의 기본적인 일상을 체험할 뿐 아니라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한국의 높은 정신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법주사 템플스테이는 '쉼'과 '행복'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자유롭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 다만 공양과 예불 등 사찰의 기본일과와 예절은 준수해야 한다. 프로그램 중에는 휴대전화도 사용할 수 없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