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 충청시론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라
충청일보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9.09  19:59:5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신길수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사람은 누구나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아직 계발되지 않은 잠재 능력이 무궁무진하다.

특히 어린아이나 젊은 사람들에게는 무한대의 가능성이 커다란 재산이다. 물론 중장년의 시기에도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다만 얼마나 많은 소중한 땀을 흘리느냐에 달려 있다. 땀은 거짓이 없다. 열심히 노력하며 흘린 땀은 참으로 값진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새로운 가능성이 열리기 마련이다. 그 가능성은 기회이며 희망인 것이다.

우리에게는 기회가 수없이 많이 있다. 기회는 어느 누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다. 자신이 노력하는 사이에 다가오는 것이다.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는 여러 군데에서 찾을 수 있다.

책 속에서 기회와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생활습관 속에서 성공의 기회를 만들어 갈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기회와 가능성을 만들어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길 원한다. 어느 누구나 성공 인생을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다.

우리는 성공하기 위한 습관부터 만들어가야 한다. 하나하나 변화를 통해 발전을 시켜나가야만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성공하지 못 했던 생활습관 그대로 유지하며 살아간다면 성공은 기대할 수 없다.

성공의 길은 참으로 험난하고 어렵다. 쉽게 찾아갈 수도 없다.

성공의 길이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거나 바로 눈앞에 보인다면 성공의 가치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쉽지 않기에 성공의 가치가 그만큼 커다란 것이다.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수없이 많은 도전을 해야만 한다.

도전에 대한 두려움도 없애야 한다. 그 속에서 우리는 인내와 끈기를 배운다.

자신만의 노하우를 터득하고 철학을 만들어간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은 어떤 힘든 상황이나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이겨낼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자신감이며 재산이다.

조금 힘들다고 멈추거나 포기한다면 얻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 길은 다니라고 생긴 것이다. 성공의 길은 성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다.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다 보면 성공의 길은 어느새 자신 곁에 다가와 있다. 눈을 크게 뜨고 멀리 볼 줄 알아야 한다.

단 한 번의 기회로 성공을 이룰 수 있다면 그것은 행운이다.

하지만 그렇게 성공이 쉽게 다가오지 않는다. 어쩌면 미로처럼 성공의 길은 알 수가 없다.

때로는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처럼 한 치 앞을 볼 수가 없다. 강렬한 태양으로 인해 앞을 볼 수가 없는 것과도 같다.

하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가야만 한다. 멈추지 말고 성공을 향해 움직여야 한다.

언제 어디서든 무한한 가능성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무한도전의 정신을 키워나가야 한다.

그것이 바로 자신의 인생에서 소중하고 값진 성공을 만들어 줄 것이다.

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