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조정 회피 위한 것"

[충주=충청일보 이현기자] 한국교통대는 증평캠퍼스 학생, 교수, 동문 등이 지난 12일 충북도청에서 가졌던 교통대·충북대 통합 촉구 기자회견에 대해 즉각 반박 자료를 내고 "구조조정을 회피하기 위해 부실 캠퍼스로 호도하며 충북대로의 통합을 요구하는 것은 비양심적 행위"라고 일축했다.

교통대는 "기숙사 신축에 75억 9500만 원, 국제관 신축에 70억 원 등 증평캠퍼스 환경개선사업비로만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총 162억 6700만 원이 집행됐다. 증평캠퍼스 교육환경 개선을 등한시했다는 말은 근거 없다"고 반박했다.

또 "통합지원금 사용내역은 관련 법에 따른 보존기간이 경과해 상세자료는 보관하고 있지 않지만, 교육부 등 보고자료를 근거로 성실히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교양과목 원정수업에 대해 "오히려 증평캠퍼스에서 교약과목을 수강하는 충주캠퍼스 학생이 더 많다. 일방적으로 증평캠퍼스 학생들이 불이익을 받았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면서 "다른 대학에도 있는 일이며, 캠퍼스간 교류를 위해 바람직한 면도 있다"고 설명했다.

교통대는 "증평캠퍼스 교수들이 2006년 통합 이후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잘 지내오다가 구조조정을 회피하기 위해 증평캠퍼스를 부실 캠퍼스로 호도하며 충북대로 통합을 요구하는 것은 최소한의 양심도 없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