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문재인 전 대표, 어제 지원유세
새누리 김무성 대표는 오늘 방문 예정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이번주중 올 것"

[총선특별취재팀] 여야 중앙당 지도부가 앞다퉈 충북의 최대 승부처인 청주를 방문, 세몰이 경쟁을 한다.

청주 4개 선거구는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이 오차 범위에서 박빙의 대결을 벌이는 곳이다.
 
새누리당은 청주 상당을 우세 지역으로, 서원·흥덕·청원을 '경합 우세'로 분류했다. 반면 더민주당은 서원과 흥덕을 '경합 우세', 상당과 청원을 '경합' 지역으로 꼽았다.

어느 한 곳도 절대적 우세 지역은 없다.
 
여야는 남은 기간 당력을 집중해 각각 '굳히기'와 '뒤집기'를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더민주당이 선제 공격에 나섰다. 문재인 전 대표가 4일 청주를 방문, 후보 지원유세를 벌였다.
 
문 전 대표는 청주 서원구 사창사거리와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합동유세를하며 더민주당 후보들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사창사거리 유세에서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퇴보한 국가 균형발전 정책을 지켜낸 것이 더민주당 의원들"이라며 "충북과 청주의 발전을 더민주 후보들에게 맡겨 달라"고 당부했다.
 
더민주 김종인 대표는 오는 5일 충북을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중앙당 사정으로 취소된 후 아직 잡히지 않았다.
 
청주가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만큼 김 대표 방문 가능성이 크다는 게 더민주 충북도당 얘기다.
 
더민주 충북도당 관계자는 "청주 4개 선거구 모두 경합 지역으로 꼽힐 만큼 사투가 벌어지고 있다"며 "막판 세 결집을 위해 지도부가 출동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5일 오후 청주를 방문, 청주권 후보들이 승기를 잡도록 지원 유세에 나선다.
 
김 대표는 정우택(상당)·최현호(서원)·송태영(흥덕)·오성균(청원) 후보와 함께 성안길을 누비며 합동 유세를 하고 율량 사거리와 가경터미널 사거리 등 주요 길목에서 유권자들에게 '새누리당 일꾼'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할 계획이다.
 
또 다른 중앙당 지도부도 곧 청주를 방문, 후보들 힘 실어주기에 나설 것으로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기대했다.
 
국민의당으로서는 충북이 '열세' 지역이지만 안철수 대표가 총선 전에 청주를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청주 청원에서 출마한 신언관 도당위원장을 비롯, 청주에서 출마한 3명의 후보에게는 안 대표의 방문이 절실한 상황이다.
 
도당 관계자는 "중앙당에 안 대표의 지원 유세를 계속 요청하고 있다"며 "이번 주중에는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가 총선 유세 지원 뿐만 아니라 '대권 마케팅' 차원에서라도 청주를 다녀갈 것으로 이 관계자는 내다봤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