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통학 가능한 교육환경 갖춘 직주근접 단지
다양한 버스노선으로 청주 내·외곽 빠르게 연결
전세대 남향 4베이 판상형… 13일 견본주택 오픈

 

[충청일보 박성진기자] 대우건설이 5월 충북 청주의 대표 산업단지인 테크노폴리스 내에 최대 규모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A-4블럭에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25층, 아파트 8개동의 총 1034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전용면적 △73㎡ 129세대 △84㎡ 905세대로 구성된 중소형 평형 단지다. 분양가는 상한제를 적용받아 3.3㎡당 평균 844만원으로 책정됐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북도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556-2에서 13일 오픈할 예정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의 미래 가치와 인프라를 누리는 최대 규모 대표 단지=단지가 입지한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LG화학, LS산전 등이 들어선 청주의 대표 산업단지다.

SK하이닉스가 2025년까지 15조5천억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세울 계획을 밝히면서 향후 10년 간 테크노폴리스에서만 48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5조원의 지역 내 총생산 창출액이 예상된다.

이 지구 내에 앞으로 총 3254세대의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으로 상업시설, 공공청사, 의료시설 등의 각종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 청주의 대표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여기에 들어서는 1034세대의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는 지구 내 최대 규모의 최고 브랜드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고, 단지 내에 어린이집도 지어진다. 덕성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1·2순환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공항로, 서청주IC, 오창IC 등의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국제공항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인근 46개의 버스 노선을 통해 청주시내 및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청주 일반산업단지와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연결하는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엘지로)를 이용해 출·퇴근도 편리하다.

◇편리한 생활 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는 차별화된 신평면 아파트=청주테크노폴리스, 율량 2택지지구와 인접해 이미 조성된 생활인프라 이용이 편리하고,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과 인접해 다양한 쇼핑시설과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청주성모병원, 충북도청, 청주시청 등의 편의시설과도 인접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근린공원이 있고, 6.7㎞의 산책로와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무심천과 바베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을 갖춘 21만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과도 가까워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전면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각 평형별로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서재, 바닥재, 파우더장 타입 등을 입주자의 취향에 맞게 평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 옵션이 제공된다.

세대당 1.5대의 주차대수가 제공되고, 지하주차장은 모두 20㎝가 넓은 광폭주차장으로 지어진다. 탁구, 농구,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단지 내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지어지고, 쾌적한 수변공원인 아쿠아가든도 배치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식 싱크절수기 등 에너지 효율성과 주거 쾌적성을 높이는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과 10인치 터치식 디지털주방TV폰, 욕실장 일체형살균기, 하이브리드쿡탑(확장시 옵션) 등의 편리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 도어 카메라,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고화질 200만화소 CCTV 등 단지외곽부터 세대내부까지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안전을 강화하는 '파이브존 시큐리티' 시스템도 적용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