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 : 이수나, 갑자기 쓰러져 중환자실 입원 “아직 의식불명 상태” / 최성원, 급성 백혈병 진단 “조기발견, 집중치료로 완치 가능해”

5/10 : 원더걸스, 데뷔 9년 만에 자작곡 타이틀곡 컴백 예고 / 곽진언, '슈퍼스타K6' 우승 상금 2억 기부…… "소속사도 몰랐다" / 이종석,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5/11 티파니, 첫 솔로 앨범 음원차트 올킬 … '성공적인 출발' /젝스키스, YG와 전속계약 체결… '16년 만에 활동 재개’

5/12 유병재, '명예훼손' 혐의로 어버이연합에 피소

5/13 AOA 설현-지민, 역사의식 논란 공식 사과 “무지야말로 가장 큰 잘못임을 배웠다” / 가희 임신 3개월 째, 오는 11월 엄마 된다

 

★ 이수나, 갑자기 쓰러져 중환자실 입원 “아직 의식불명 상태”

▲ 사진: KBS'연예가중계' 방송캡쳐

중견배우 이수나 씨가 갑자기 쓰러져 현재까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7일 방송된 KBS ‘연예가중계’는 “이수나가 지난 4일 갑자기 쓰러져 서울의 한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며 “현재 중환자실에서 입원 중이며 아직 의식을 찾지 못한 상태”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동안 이수나 씨는 고혈압으로 여러 종류의 약을 복용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수나의 딸은 9일 한 매체를 통해 “오늘까지도 의식을 찾지 못하고 중환자실에서 치료중”이라며 “지금은 그냥 빨리 깨어나길 바라면서 기다리고 있다”고 초조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편 배우 이수나는 1980년 MBC 특채 탤런트로 데뷔해 MBC ‘전원일기’, ‘프란체스카’, ‘거침없이 하이킥’, MBN ‘속풀이쇼 동치미’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 최성원, 급성 백혈병 진단 “조기발견, 집중치료로 완치 가능해”

▲ 사진: tvN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성덕선(혜리 분)의 남동생 ‘노을’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최성원이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JTBC 드라마 '마녀보감'측은 9일 "최성원이 지난 4일 병원 검사를 통해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으며, 치료에 전념하기 위해 드라마에서 하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성원의 경우 조기에 발견돼 집중 치료를 통한 완치가 가능하다는 의사의 진단 소견이 있었다"며 "무엇보다 배우의 건강이 우선이기에 제작진과 상의 끝에 하차를 결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성원은 촬영 도중 경미한 타박상을 입은 후 회복 속도가 느려 병원을 찾았다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속사 측은 앞으로 1년 동안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치료에만 전념한다는 계획입니다.

 

★원더걸스, 데뷔 9년 만에 자작곡 타이틀곡 컴백 예고

▲ 사진: 연합뉴스

걸그룹 원더걸스가 여름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10일 한 매체를 통해 "원더걸스 멤버들이 여름 컴백을 목표로 작업중"이라며 "구체적인 컴백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는데요.

매체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서도 '밴드 원더걸스'의 콘셉트는 유지하며 데뷔 9년 만에 처음으로 자작곡 타이틀곡을 내세운다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8월 원더걸스는 탈퇴했던 멤버 선미가 재합류하면서 4인조(예은,유빈,선미,혜림) 밴드 콘셉트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는데요. 당시 미니앨범 'Reboot'에서 타이틀곡 'I Feel You'를 제외한 수록곡들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낸 바 있습니다.

 

★곽진언, '슈퍼스타K6' 우승 상금 2억 기부…… "소속사도 몰랐다"

▲ 사진: 뮤직팜

가수 곽진언이 지난 2014년 엠넷 '슈퍼스타K 6' 우승 상금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10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곽진언은 지난해 10월 공동모금회의에 2억 원을 기부해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제943호 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곽진언의 따뜻한 선행 소식에 네티즌들도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ks90****는 "노래도 감동이지만 마음은 더 감동이네요."라고 말했습니다.

아이디 glac**** "통장에 그대로 있다더니 귀한 일에 썼네요!" , junj**** "실력보다 인격을 먼저 갖춘 가수인것 같습니다. 멋집니다.", baby****"얼마전에 아직 안썼다고 했던거 같은데 ㅋㅋ 좋은 일에 써놓고는!!!" , gkwo**** "진짜 최고다 곽진언 승승장구", lieb**** "훈훈한 소식이네. 꼭 대성해라 곽진언" 등 곽진언을 향한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졌습니다.

한편 소속사 뮤직팜 측 또한 곽진언의 기부 소식을 몰랐다고 밝혔는데요.

소속사 측은 "본인이 기부한 사실을 밝히지 않아 전혀 알지 못했다"며 "곽진언이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어머니 말씀에 따라 언론 인터뷰에서도 기부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종석,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 사진: 연합뉴스

배우 이종석이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는 10일 이종석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이종석은 올해 1월부터 1인 기획사를 설립해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최근에는 400억 규모 한중 합중드라마 ‘비취의 연인’에 출연해 중국 로케이션을 마치고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종석이 1인 기획사를 접고 YG행을 결심한 배경에는 좀 더 안정된 환경과 시스템 속에서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는 고민을 하던 중 YG에 대한 미래 비전과 신뢰, 그리고 동료배우들의 적극적인 추천과 평판 등이 작용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YG는 올해 초 배우 강동원과 김희애를 영입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여기에 이종석까지 합류하면서 더욱더 탄탄한 라인업을 갖춘 매니지먼트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이종석은 오는 7월 20일 MBC 수목드라마 'W(더블유)'를 통해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입니다.

 

★티파니, 첫 솔로 앨범 음원차트 올킬 … '성공적인 출발'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의 첫 솔로 앨범 '아이 저스트 워너 댄스(I Just Wanna Dance)가 발표와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11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티파니의 첫 솔로 앨범 '아이 저스트 워너 댄스(I Just Wanna Dance)'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네이버뮤직, 지니, 벅스뮤직, 엠넷,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는데요.

타이틀곡 '아이 저스트 워너 댄스'는 80년대 레트로 사운드와 현대의 댄스 그루브 감성이 한데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곡으로 소녀시대와는 또 다른 티파니만의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한편 티파니는 1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입니다.

 

★젝스키스, YG와 전속계약 체결… '16년 만에 활동 재개'

▲ 사진: 연합뉴스

그룹 젝스키스가 16년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옵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11일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 등 다섯 멤버와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사업가로 변신한 고지용은 개인 사정상 계약하지 못했지만 공연과 음반 참여 가능성은 열려 있다는 반가운 소식도 전했는데요.

지난 2005년 5월 공식 해체 이후 16년 간 각자의 삶을 살았던 멤버들은 지난달 MBC '무한도전'을 통해 16년 만에 완전체 모습으로 등장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습니다.

방송 이후 젝스키스의 곡이 각종 음원 차트와 가요 무대 차트에 오르며 연일 화제를 모았는데요.

특히 YG 양현석 대표가 젝스키스 멤버들을 만났다는 소문이 더해지면서 젝스키스의 재결합설이 제기됐습니다.

한편 YG는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직접 나서 젝스키스를 영입한 만큼 팀의 새로운 행보가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유병재, '명예훼손' 혐의로 어버이연합에 피소

▲ 사진: 유튜브방송캡처

방송인 겸 방송작가 유병재가 어버이연합으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됐습니다.

12일 한 매체에 따르면 추선희 대한민국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은 지난 11일 어버이연합을 풍자하는 동영상을 게재한 유병재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전했습니다.

어버이연합 측은 "(유병재가) 공연히 허위사실을 담은 영상을 제작, 이를 불특정 다수에게 퍼뜨림으로써 어버이연합을 조롱거리로 만들고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어버이연합 회원들에게 모멸감을 안겨주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앞서 유병재는 지난 7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고마워요 어버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공익광고 '효도는 말 한 마디'를 패러디한 것으로 어버이연합 회원으로 묘사된 인물이 일당 2만원을 받고 가스통을 들고 시위에 나서는 장면과 피켓을 들고 언론매체에 욕설을 하는 등의 모습이 담겨졌습니다.

한편 유병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와 관련해 "어떤 입로도 밝힐 수 없다"며 무대응 입장을 밝혔습니다.

 

★AOA 설현-지민, 역사의식 논란 공식 사과 “무지야말로 가장 큰 잘못임을 배웠다”

▲ 사진: '채널AOA' 방송 캡쳐

걸그룹 AOA 멤버 설현과 지민이 역사의식 논란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AOA는 지난 3일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 AOA’에 출연해 역사인물과 관련된 퀴즈 게임을 진행했는데요.

이날 설현과 지민이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보며 정답을 맞추지 못하자 제작진 측이 ‘이토 히로부미’라는 힌트를 제시했는데요. 하지만 설현과 지민은 안중근 의사를 ‘긴또깡(김두한의 일본식 발음)’이라고 장난스럽게 답변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대해 설현은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사에 대해 진중한 태도를 보였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 했던 점에 많은 것을 깨닫고 반성하는 중"이라며 "이번 일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깊이 죄송한 마음을 느끼고 있다"고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멤버 지민도 SNS를 통해 "'채널 AOA' 프로그램에서 역사퀴즈 코너를 진행했고 안중근 의사의 모습을 알아보지 못하고 심지어 가벼운 태도로 방송에 임해 많은 분께 부적절한 모습을 보였다"며 "장난스러운 자세로 많은 분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번일을 계기로 무지야말로 가장 큰 잘못이라는 걸 배웠다. 부끄럽지 않은 역사관을 가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온스타일 측은 “당시 회차 콘셉트가 스피드 게임으로 설현과 지민씨 팀이 다른 팀과의 경쟁 때문에 상당히 촉박한 상황에서 게임이 진행된 부분이 있다"며 "우리나라의 중요한 역사와 관련된 부분이어서 제작진이 더 신중하게 제작을 했어야 했는데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 앞으로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 가희 임신 3개월 째, 오는 11월 엄마 된다

▲ 사진: 가희 인스타그램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희가 임신 소식을 전했습니다.

13일 한 매체에 따르면 “가희가 현재 임신 3개월이 됐다. 오는 11일 출산 예정이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가희가 결혼 전 임신한 사실을 전혀 몰랐고, 최근에 병원에서 검진을 받으면서 임신 3개월인 것을 알게 돼 본인도 적잖이 놀랐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가희는 지난 3월 26일 3살 연상의 사업가 양준무 씨와 미국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