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구청·경찰청과 업무협약
비상벨 설치·시설물 정비 등

▲ 대전시와 구청·대전지방경찰청이 공중화장실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충청일보 정광영기자] 대전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권선택 시장을 비롯한 대전지방경찰청장, 5개 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중화장실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강남역 화장실 살인사건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시와 대전경찰청, 자치구는 공중화장실 이용자(여성, 노약자 등) 안전 확보를 위한 긴밀한 업무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은 공중화장실 이용자 안전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간의 상호 협력, 안전실태 전수조사, 범죄취약 화장실 집중 순찰, 비상벨 등 안전장치 설치·운영, 시설물 정비·개선 등을 담고 있다.
 
시는 공중화장실 전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대전경찰청, 자치구와 상호 협력해 범죄취약 화장실 가시적·예방적 순찰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비상벨 등 안전장치 설치, 남·녀 공용 출입문 분리 등 시민들이 안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개선할 방침이다.
 
최규관 시 환경녹지국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가 나날이 늘어가는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유관기관과의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중화장실 이용자 안전확보를 위해 기관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켰다"며 "앞으로 공중화장실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