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박지영기자]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성폭행 피소사건 4건에 대해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현재까지 수사상황으로 강제성을 인정하기 어려워 혐의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유천에게 무고·공갈 혐의로 맞고소 당한 첫 고소여성 A씨와 남자친구, 사촌오빠 등 3명에 대해서는 공갈 혐의가 인정되는 것으로 판단했다.

경찰은 A씨와 두 번째 고소여성의 고소 내용이 허위라는 사실을 어느 정도 확인한 상태로 두 사람에 대해서는 무고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하지만 나머지 2명의 고소 여성에 대해서는 무고 혐의 맞고소장이 접수되지 않았고, 이들의 고소 사실이 허위라는 점이 증명되지 않아 입건하지 않을 방침이다.

이 소식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겁다.

아이디 xihu**** “어쨌든 이미 예전의 이미지는 온데간데 없어졌다”고 말했다. geom**** “성폭행 무혐의 되니 이젠 성매매 혐의”, beac**** “너무 억울하겠다 박유천”, sae3**** “에휴 안타깝다...”, ahdh**** “어쨌거나 서로 원해서 한 성관계는 아닌거잖아. 게다가 연예인이면 좀 더 신중했어야지”, yoo5**** “고소녀들 엄중처벌 하길 지켜 볼거야”, navy**** “언론이 너무 사람 짓밟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경찰은 박유천과 일부 여성에게는 성매매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