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철수 교수.

[음성=충청일보 김록현기자] 예철수 극동대학교 항공IT융합학과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에서 주관한 '제26회 과학기술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예 교수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과총 창립 50주년 기념식'과 함께 거행된 시상식에서 'A de-noising method based on connectivity strength between two adjacent pixels'라는 논문으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논문은  대한원격탐사학회 논문집 제31권 1호에 게재된 논문으로 원격탐사 영상의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비등방성 확산 필터의 계수를 영상 화소간의 연결 강도로 제어하는 독창적인 방법을 소개해 원격탐사 영상의 잡음제거분야에 크게 기여했다.

예 교수는 이번 과총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외에도 2015년에 대한원격탐사학회가 수여한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아리랑위성 영상자료 품질 전문가 등으로 위성 원격탐사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과총의 과학기술 우수 논문상은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자의 연구 의욕과 사기를 앙양시키고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우수논문을 과총에서 종합 심사해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논문상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