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김영주기자] 검색어를 짚어보면 현 시대의 흐름을 알 수 있다!
한 주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아 본 검색어의 순위와 정보를 전해드리는 시간입니다. 

 

 

< 2016년 7월 25일 월요일 >

“ 게임회사 여직원들 ”

(▲사진=기린제작사)

 25일 오후, 꽤 오랜 시간동안 ‘게임회사 여직원들’이 검색어 1위를 차지해서 의아하셨던 분들 많았을 것 같은데요.

 이 날 오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게임회사 여직원들’은 다음 웹툰에서 마시멜 작가의 동명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인데요. 게임 준비만 7년 째 고군분투하는 식빵 소프트 여직원들의 일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회사 여직원들’들에는 레드벨벳 아이린과 tvN ‘응답하라 1988’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은 배우 이민지가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죠. 공개 24시간 만에 재생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 2016년 7월 26일 화요일 >

“ 인터파크 ”

(▲사진='인터파크 웹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25일, 국내 대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의 해킹피해로 약 1030만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되는 엄청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그 여파로 인터파크가 26일 내내 검색어 상위권을 웃돌았습니다.

 특히 해킹에 대한 인터파크의 안일한 대처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해킹사실을 두 달 동안 인지하지 못한 점, 그리고 이틀 뒤에 경찰에 신고한 점, 해당 사실을 고객들에게 알리지 않은 점. 실제로 네티즌들은 매체 보도를 통해 이 사실을 알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26일에는 인터파크가 슬그머니 약관을 변경하려고 했다는 사실도 밝혀져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 2016년 7월 27일 수요일 >

“ 문화의 날 ”

(▲사진='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27일, ‘문화의 날’이 꽤 오랫동안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웃돌았습니다.

 문화의 날은 정부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인데요. 이번 달은 7월 27일 수요일이 문화의 날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이 날에는 전국 영화관은 물론이구요.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주요 문화 시설에서 할인과 무료 개방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죠.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도 혜택이 주어집니다. 프로야구 시즌인 요즘 같은 때 더 생각나는 야구 뿐 아니라 프로농구, 프로배구, 프로축구의 관람료가 무려 50%나 할인된다고 하네요.

 

< 2016년 7월 28일 목요일 >

“ 김영란법 ”

(▲사진=연합뉴스)

 28일 오후 2시에 발표된 김영란법 합헌 결정의 파장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도 반영됐습니다.

 지난해 3월 김영란법이 국회를 통과한 직후, 한국기자협회와 대한변호사협회 등이 법의 일부 조항이 헌법에 위배된다며 헌법소원심판을 청구했는데요. 이에 28일, 헌법재판소가 “헌법에 위배되지 않는다”며 김영란법에 손을 들어준 것입니다. 김영란법이 합헌으로 결정되면서 예정대로 9월 28일 시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자리 잡은 김영란법,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검색어 순위 출처 : 네이버)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