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표 "시민대표와 연대 공작정치 저지"

한나라당은 14일 당 소속 대선주자들을 겨냥한 범여권의 검증 파상 공세를 연말 대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정치 공작'으로 규정하고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한편 시민단체 등과의 연대를 통한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이는 전날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이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노무현 정권의 정치공작에 대한 당의 단호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주문하고 나선데 대한 '화답' 차원으로 보인다.

또 열린우리당 장영달 원내대표가 "이 전 시장이나 박근혜 전 대표나 한나라당 후보가 될 경우 반드시 승리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들을 갖고 있다"며 'x-파일' 존재를 시사하는 듯한 발언을 한데 대해서도 '협박 정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강재섭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작정치를 저지하기 위한 행동에는 많은 시민단체들도 뜻을 같이 할 것"이라면서 "이런 단체들과 함께 공작정치 저지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박 캠프측 이재오 최고위원은 "한나라당 집권을 막고 그들의 정권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한나라당 경선이 끝나는 시점(8월20일)까지 가면 늦다고 판단해 그 전에 정치공작을 감행하고 있다"며 "정치공작 순서는 국민의 지지를 많이 받는 후보부터 대상으로 해서 무력화시키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최고위원은 "그들이 정치공작으로 한나라당의 정권창출을 방해한다면 우리는정치공작을 분쇄할 국민적 저항의 틀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대정부질문을 악용해 흑색선전과 공작정치를 하고 있다. 본회의장에서의 발언은 특수전문가가 아니면 수집하기도 어려운 것으로 정신이 없는 열린우리당에서 나올 수준이 아니다"라며 "뭔가 보이지 않는 손이 조정하고 있다. 이런 정치공작은 '초전박살'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영달 원내대표의 발언과 관련, 이 전 시장측 장광근 대변인은 "과거 여당의 원내대표까지 야당 후보 죽이기 저격수로 나서는 것이 참으로 측은할 따름"이라고 비꼬고, "야당 후보를 죽일 수 있는 폭탄이 있다면 한꺼번에 다 터뜨려보라. 특히 이명박 후보는 온갖 폭탄을 다 터뜨려도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정권교체 선봉장이 될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