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내 지역 당협위원장 선출
부적격자 솎아내 경쟁력 향상

[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새누리당이 내년 대선을 겨냥해 전국조직을 정비한다.

새누리는 현재 형식적으로는 전국 250여 개 선거구의 당협위원회에 위원장이 한 명도 없는 상태다.

'4·13 총선' 공천 경선을 하는 과정에서  당헌·당규에 따라 당협위원장이 일괄 사퇴했기 때문이다.

새누리는 공석이 된 당협위원장을 8·9 전당대회 이전에 정비하려 했으나 친박(친박근혜)·비박계가 서로 자기 사람을 심으려 한다는 의구심을 보임에 따라 결국 손을 대지 못한 채 전대를 치렀다.

그동안 극심한 계파 갈등 속에 당원 조직이 이완될 소지가 있다는 지적에 따라 이정현 대표를 비롯해 신임 지도부가 출범하자마자 조직 정비에 착수한 것이다.

이달 말까지 중앙당에서 각 지역에 공문을 보내 당협위원장을 선출토록 할 예정으로, 결과에 따라 중앙당에서는 부적격자를 골라내는 등 조직의 경쟁력을 높여 내년 12월 대선에서 정권 재창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충청권의 경우 27개 선거구 중 현역 의원이 지역구의 당협위원장을 맡을 가능성이 크지만 원외 지역 일부에서는 변화도 예상된다.

새누리는 당협위원장을 해당 지역에서 선출한 뒤 시·도당이 승인하면 통상 절차가 끝나지만 대선을 앞둔 만큼 자질과 장악력 등 경쟁력을 더욱 철저하게 심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