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대표 취임 후 첫 최고위원 간담회서
정우택, 농·식품 등 관련 산업에 관심 촉구
정진석 "野 건국절 공세, 국론 분열만 가속"

[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 4선)은 시행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김영란법)에 대해 17일 "당에서 대책위원회를 만들어 피해가 예상되는 부분·산업 별로 의견을 수렴, 대책을 세워가는 모습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정현 대표 취임 후 처음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 간담회'에 참석해 "김영란법에 대해 농·식품, 요식 산업, 관광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우려의 시각을 갖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특히 "제가 19대 국회 때 정무위원장을 하면서 김영란법을 상임위원회에서 통과시킨 사람으로서 피해 산업 문제에 대해서는 각별하게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대표에 대해서도 "자신의 약점을 강점으로 이겨낸 끈기와 성실성을 가진 대표적 인물"이라며 "당을 운영하면서 여러 어려운 건 서로 협조하고 때로는 좀 쓴 소리도 해가면서 이 대표가 당을 잘 이끌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이에 대해 "김영란법에 대해서는 가는 데마다, 곳곳마다, 만나는 데마다 지적을 받고 있어서 여러 의견을 들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이장우 최고위원(대전 동)은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감찰 중인)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감찰 내용을 특정 언론에 누설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만약에 사실이면)감찰 내용 등을 공표하거나 누설해선 안 된다는 현행 법규를 위반한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리 등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충북 영동 출신 최연혜 최고위원(비례대표)도 이날 간담회에 참석해 "이번에 당헌이 개정돼 여성 최고위원이 중앙여성위원장을 겸직하게 됐다"고 소개하고 "내년 대선을 치르기 위해서라도 여성 당원들에게 정당한 대접과 역할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미국, 일본, 독일, 중국에 비해 뒤처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4차 산업혁명(기업들이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해 작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언급하고 "새누리당이 집권 여당으로서 4차 산업혁명으로 전환을 적극 뒷받침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날 박근혜 대통령의 8·15 경축사에서 "오늘은 건국 68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인 날"이라고 표현한 데 대한 야당의 공세를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은 역사적 사실을 있는 그대로 적시한 것"이라며 "건국일이 1948년 8월 15일이 아니라 1919년 4월 11일이라고 한 야당의 주장은 온당치 않고 사리에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헌법은 우리 대한민국 3·1 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고 밝히고 있다"며 "상해에 건립된 우리의 임시정부는 국가의 구성 요소인 영토와 국민을 갖지 못 한 망명정부였다. 그 사실을 우리 헌법이 분명히 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건국절 논쟁은 우리의 국론 분열만 가속시킬 뿐"이라며 "박 대통령의 경축사에 대해 '얼빠진 주장'이라고 공격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야 말로 반역사적, 반헌법적, 반국가적 얼빠진 주장을 삼가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