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일보TV > 동영상뉴스
[영상]'제35회 충청북도 시·군대항 역전마라톤 대회' 개막
서동석 기자  |  puma131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8.30  19:51:5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리포트▶

제 35회 충북도 시·군대항 역전마라톤대회가 30일 첫 구간인 영동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총 10개팀의 선수 및 임원이 자신의 시·도를 대표해 17개의 소구간을 달리는 대회입니다.

 

각 구간에서 선수들이 교대하는 방식으로 대회 첫날 영동~옥천~보은~청주까지 총 85.6km 구간에서 5시간 05분 04초를 기록하며 청주시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옥천군이 5시간 19분으로 2위를 기록하며 청주시를 바짝 추격했고 영동군이 5시간 20분 23초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청주시는 일반부와 학생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첫날 종합순위 선두를 달렸습니다.

 

청주시 일반부 2소구간에 출전한 신현수 선수가 26분 53초로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조세호, 임은하, 백현우, 류지산, 이수민등 일반부 9개 소구간중 6개 소구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출전 선수들이 고른 활약을 펼치며 종합순위 1위를 이끌었습니다.

 

[박세복 / 영동군수 : 올해 35번째 맞는 시군대항 역전마라톤를 영동에서 개최된 것을 축하드리고 특히 충청일보가 70주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에 매우 뜻 깊은 한해가 아닐까 합니다. 각 시군 선수단들께서는 지금까지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서 각시군을 대표해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라겠습니다.]

 

각 시군 선수단들께서는 지금까지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서 각시군을 대표해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라겠습니다.

 

[손자용 / 옥천부군수 : 연일 계속되는 폭염속에서 힘든 훈련을 소화하고 이번 35회 영동 단양간 충청북도 시군대항 역전마라톤의 옥천군의 출발점에 서있는 여러분의 늠름한 모습을 보니깐 옥천군 육상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간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는데 우리 군민 모두가 필승을 기원하며 열렬히 응원할 것입니다. ]

 

한편 이날 대회 남자데일리신인상에는 제천 동명초 김태현 선수가 수상했으며 여자데일리신인상은 대소초 김빈 선수가 수상했습니다.

 

[김빈 / 대소초 6학년 : 처음에는 청주시와 옥천군이 먼저 가고 있어서 수상을 못할 줄 알았는데…너무 좋아요! ]

 

대회 이틀째인 31일은 오전 9시 청주를 시작으로 진천~증평~괴산~음성~충주간 81.8km에 이르는 구간에서 치열한 선두다툼 및 중위권 싸움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