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서한솔기자] 사회 여러분야 사람들의 말을 읽어보는 코너입니다. 말은 마음의 초상이라고 하지요. ‘톡(Talk)톡뉴스’가 그들이 어떤 말을 했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톡! 짚어드립니다.

 

 

“저승에 가서 물어보고 싶다”
-홍준표 경남도지사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측으로부터 1억 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다만 재판부는 오랫동안 공직에 종사했고 현직 자치단체장임을 고려해 법정구속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판결에 대해 홍 지사는 한마디로 노상강도 당한 느낌이라고 말했는데요. 홍 지사는 “저승에 가서 성완종 회장에게 물어보고 싶다”며 전혀 예상치 않은 결과에 거부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재판부는 홍 지사가 다선 국회의원을 지내고 현재 도지사로서 영향력이 있는데도 거액의 불법 자금을 수수해 법치에 대한 신뢰를 훼손하고 재판 과정에서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았다며 실형을 선고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맹탕청문회를 넘어 허탕청문회”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청문회, 이른바 '서별관회의 청문회'가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핵심 증인이었던 홍기택 전 산업은행 회장이 불출석하면서 시작부터 김빠진 청문회라는 비난이 오고 갔는데요. 홍 전 회장의 불참과 더불어 주요 자료제출 문제도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더민주 박용진 의원은 "핵심증인 빠져서 '맹탕 청문회'가 된 것은 그렇다고 치겠지만, 자료를 주지 않아 '허탕 청문회'까지 되는 건 어떡하느냐"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새누리당의 국회 일정 보이콧이 이어지면서 청문회 준비 기간 역시 충실한 청문회가 되기에는 무리였다는 비난도 나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