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분양광고
말 많은 주택조합아파트?, '당진 코오롱하늘채 뉴블파크'가 성공적 사례될 것이달 '코오롱하늘채 뉴블파크' 홍보갤러리 10월 14일 홍보관 개관에 벌써부터 수요자 문의 급증
혁신설계, 교통, 생활편의, 명문학군 등 빠진 것 없어… 조합 모집 순조로울 듯
최근석 기자  |  cks5164@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0.13  16:49:4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당진=충청일보 최근석기자] 코오롱글로벌㈜이 충청남도 당진시 내 강남이라 불리는 읍내동에 선보인 '당진 코오롱하늘채 뉴블파크'가 이달 14일 홍보관을 개관한다.

이 아파트는 분양아파트 보다 낮은 가격에 가져 올 수 있다는 점으로 수요자들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특히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당진 코오롱하늘채 뉴블파크는 토지주로부터 100%토지매입은 물론 당진시청에 415세대 공동주택 개발을 위한 인허가까지 접수한 상태다. 말썽 많은 여타 사업지와의 차별화에 의해 조합원들이 안심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됨으로써 성공적인 내집 마련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 아파트는 15년 만에 공급되는 공동주택사업 내 위치해 있어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당진 코오롱하늘채 뉴블파크'는 충청남도 당진시 읍내동 37-3번지 일대에 위치해 당진시를 대표할 고급 브랜드 아파트로 총 41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 254가구 △59㎡B 39가구 △84㎡A 116가구 △84㎡B 6가구로 실수요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읍내동은 당진시의 강남이라 불리는 곳으로 명문학군은 물론 생활편의시설, 교통환경 등이 우수해 당진시의 부동산 시세를 주도 하고 있다. 특히 이 아파트는 읍내동 사이에서도 당진을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가능성이 높은 아파트로 끊임 없이 주목을 받고 있는 단지이다.

당진시의 강남이라 불리는 만큼 단지 주변으로 명문 학교들이 주위 곳곳에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계성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원당 초등학교, 당진 초등학교, 호서 고등학교, 원당 중학교, 신성대, 대학교 부설유치원인 신성대 부설유치원 등이 단지와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고 모두 학구열이 높은 학교들로 유명해 타 지역에서도 읍내동 내 학교에 진학시키기 위해 주소를 이전시키는 등 자녀들의 생활환경이 매우 훌륭하다.

주변 생활시설도 풍부해 입주민의 생활을 편리하게 한다. 시청, 경찰서, 문화시설 등의 여러 관공서들이 단지 주변으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당진 버스 터미널, 롯데마트, 시립도서관, 계림공원 외 여러공원, 등이 사방에 가깝게 자리잡고 있어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보장한다. 특히, 도시와 계림공원의 자연환경을 연결한 '독서의 숲'이 단지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입주민에 쾌적한 환경을 보장한다.

굵직한 개발호재로 인해 집값 상승 여력이 높다. 포항에 이어 제2의 철강도시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당진시는 여러 대기업의 입주와 더불어 복선전철, 산업단지 개발 등의 다양한 대형 개발호재들이 준비중에 있어 단지의 가치는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에 공개된 유니트 평면에 수요자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세대를 제외한 대부분의 평형을 4베이 설계를 선보이면서 집안 내 맞통풍이 잘되고 채광이 훌륭할 것으로 예상된다.

84㎡A에서는 혁신적인 설계를 선보였다. 40평대에서만 볼 수 있던 방 4개 구조를 이뤄 내 입주민들의 공간활용도를 최대한 높였다. 최근 분양하는 단지 중 방 4개인 구조는 많지 않을뿐더러, 84㎡B에서 선보인 방 5개 구조는 부동산 이슈로 떠오를 예정이다. 또한, 84㎡B는 30평형대 임에도 불구하고 2세대 분리형 생활이 가능하며, 호텔 같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까지 선보여 인기는 한층 더 해질 것으로 보인다.

선보인 '당진 코오롱하늘채 뉴블파크' 관계자에 따르면 "당진코오롱의 노련한 기술을 바탕으로 입주민들이 가장 편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설계에 신경 썼다"며 "최대한 죽는 공간이 없이 수납공간 등의 활용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높여 주부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조합원 모집도 순조롭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가격도 저렴하다. 최근에 분양한 단지에서부터 주변 아파트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으며, 당진시의 경우 실수요 세대인 30~40대의 주거선호도가 신규아파트로 편중되고 있어 일반분양 시에도 높은 인기를 끌 전망이다.

홍보갤러리는 충청남도 당진시 읍내동 19-19에 위치하며, 당진시 내 내집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라면 이 단지를 노려볼만 하다.

최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