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후안무치" 文 공격
더민주 "권력형 비리 감추기"
국민의당, 당정·野 전부 비판

[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여야는 19일 이른바 '대북 인권결의안 기권' 파문에 휘말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중심에 두고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은 이날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 간담회에 참석해 "문 전 대표가 북한의 인권결의안 문제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후안무치한 행태"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새누리의 북한인권결의안 진상규명위원회가 (문 전 대표 관련)진상 규명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북한인권단체들이 문 전 대표와 김만복 전 국정원장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며 "검찰에서도 북한인권결의안에 대해 왜 기권을하게 됐는지, 어떻게 기권 결정을 하게 됐는지 분명한 진상 규명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북 출신 최연혜 최고위원(비례대표)도 이날 같은 자리에서 "유엔인권결의안에 대해 북한에 물어보는 식의 행태가 바로 핵 개발의 인프라를 제공하는 행위였음을 문 전 대표는 왜 아직도 깨닫지 못 하고 변명에 급급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최 최고위원은 "더민주도 문 전 대표를 무턱대고 보호하는 것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깊이 깨닫길 바란다"며 "지금은 팩트(사실)를 있는 그대로 규명한 후 그 결과를 가지고 당의 나아갈 길을 정하는 것이 국민의 충고"라고 주장했다.

반편 더민주 추미애 대표는 이날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이 (미르·K스포츠 재단 등)권력형 비리를 감추려 벌이는 치졸한 정치 공세에 단호히 맞설 것"이라며 "오늘부터 '비선실세 국정농단 편파기소 대책위원회'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특히 "'국기문란', '반역', '내통', '종북'과 같은 적반하장의 막말과 거짓으로 사실을 호도하는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박명재 사무총장에 등에 대해 법적 조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이날 당 의원총회에서 여야를 싸잡아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지금도 구태의연한 색깔 논쟁으로 연일 정국을 혼탁하게 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이어 "문 전 대표 역시 명확한 사실을 밝히지 않고 매일 말씀이 바뀌어 어제까지 4번 바뀌었다"며 "저는 대통령 후보를 꿈꾸는 문 전 대표의 위기 관리 능력과 리더십에 강한 의구심을 갖는다"고 피력했다.

그는 "문 전 대표는 매일 말씀을 바꾸지 말고 명확한 사실을 국민 앞에 밝혀 이 논쟁을 종식시켜줄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