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여론몰이로 끌어내나
초헌법·초법적인 인민재판 식"
야권 "朴, 사실상 청와대 유폐
퇴임 후 뒷문으로 도망칠 것"

[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00만 촛불 민심'으로 확인된 들끓는 여론과 야 3당의 강력한 퇴진 운동에도 '퇴진·하야는 없다'고 확고히 선을 그으며 여당 친박(친박근혜)계와 야당 간 치열한 공방전이 전개됐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이 연일 박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데 대해 "인민재판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헌법 상 대통령 지위와 권한을 갖고 있는 분을 여론, 선동을 통해 끌어내리겠다는 것은 헌법과 법률에 의한 재판이 아니라 딱 인민재판 식"이라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특히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추미애 대표를 겨냥, "대통령을 하겠다는 분과 공당의 대표가 초헌법, 초법률적으로 여론몰이를 통해 대통령을 끌어내리겠다는 것은 한 마디로 인민재판 식"이라면서 "그럴 권한은 문 전 대표에게도, 추 대표에게도 주어져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 민주당이 박 대통령의 책임총리 추천 제안을 거부하고 영수회담을 제안했다가 취소한 것을 언급한 뒤 "도대체 이 사람들의 말을 어디에서 어디까지 믿어야 하는 것이냐"면서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이런 사람들에게 안타까움을 느낀다"고 비판했다.

반면 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박 대통령과 친박계가 야권의 퇴진 요구를 거부하고 국정 재개 의지를 보이고 있는 데 대해 "자기 편끼리 똘똘 뭉쳐 정면돌파를 하겠다는 건 국민 속에 자신들만 고립되겠다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사실상 청와대에 유폐(幽閉)돼 있다"며 "바로 퇴진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박 대통령의 검찰 수사 연기 요청에 대해 "적반하장으로 대국민 선전포고를 했다"고 질책했다.

이어 "누군가의 치밀한 시나리오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며 "지금 대통령은 시간을 끌며 검찰 수사에 대비하고 있다. 스스로 퇴진하기는커녕 탄핵소추에 대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야 3당은 어떤 경우에도 청와대의 정면돌파를 용납해선 안 된다"며 "만약 박 대통령이 이런 식으로 나온다면 분명히 후면퇴진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또 "그의 퇴임 후가 어떻게 될지 우리는 그려진다. 앞문으로 걸어 나오지도 못 하고 뒷문으로 도망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