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3당 원내대표, 회동서 합의

[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여야 3당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정국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여·야·정 협의체를 운영하는 한편 국회 개헌특위를 신설하기로 12일 합의했다.

아울러 이달 15∼31일 임시국회를 열고, 20·21일에는 본회의에서 대정부질문을 진행하면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출석시키기로 했다.

새누리당 정진석·더불어민주당 우상호·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회동, 이같이 합의했다고 3당 원내대변인들이 밝혔다.

앞서 여야 3당은 원내수석부대표 회동을 통해 민생 및 경제에 우선순위를 두는 상임위원회 활동을 충실히 하기 위해 오는 15∼31일 임시국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3당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20·21일 대정부질문을 하기로 하고 20일은 경제, 21일은 비경제 분야로 진행해 황교안 권한대행을 출석시키기로 했다"며 "이어 법안 처리 등을 위해 29일 오후 2시에 본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야·정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며 "형식과 참석 대상은 각 당 논의를 거쳐 추후 결정할 예정이며, 실무협의는 3당 정책위의장과 부총리들이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에 활동해 온 7개 국회 특위 활동기한을 6개월 연장하고, 개헌특위를 신설해 위원장은 새누리당이 맡기로 했다"며 "특위 활동기간 연장과 개헌특위 신설은 29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