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3일간, 청주 77개소 지역아동센터에

서원대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학교기업인 서원식품센터에서 만든 1000만 원 상당의 케이크 500개를 청주시에 있는 모든 지역아동센터 77개소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했다.

손석민 총장 등 서원대 관계자들은 23일 청주시 남청주지역아동센터 등 2곳을 방문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일일 산타로 변신한 손석민 총장과 유길준 사회봉사센터장, 총학생회장과 대학생 등 10여명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직접 전달하고 아동들과 크리스마스 캐롤을 부르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서원대의 케이크 나눔 행사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성탄절을 맞아 각 지역아동센터별로 6~8개의 케이크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나눠줘 센터 이용 아동들이 다함께 모여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손석민 서원대 총장은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과 소통하고 사랑과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사회봉사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이용하는 시설로, 청주시에서는 77개소 지역아동센터 2100여명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비, 급식비 등 연간 80여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