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일반
수시합격생 진로설정 돕는다[화제]청주대 'Pre-School'
장병갑 기자  |  jbgjang0408@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11  19:40:2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청주대학교가 전국 대학 중 최초로 수시합격생에게 동기부여 등을 위해 'Pre-School'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학생들이 강의실에서 취약파트를 파악하는 모의 토익을 보고 있다.

전국 대학 최초 운영
해외 어학연수 특전도

[충청일보 장병갑기자]청주대학교가 전국 대학 중 최초로 수시합격생에게 진로설정 동기부여 등을 위해 'Pre-School' 운영에 들어갔다.

청주대는 수시합격생들에게 효과적인 대학생활 및 명확한 목표설정 체계 마련 등을 위해 전액 교비로 2주간 'Pre-School'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Pre-School'은 '학교 입학 전'이라는 뜻으로 수시합격생을 대상으로 이 과정을 이수하면 2학점 선 이수 인정과 성적 우수자에 대해서는 해외 어학연수 특전도 부여할 예정이다. 이 같은 제도는 전국 대학 중 청주대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대는 이런 'Pre-School'을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운영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수시합격생 중 130여명을 모집했다.

이들은 지난 9일부터 기숙사에서 합숙하면서 평생교육원과 예술대학 등에서 대학교육의 근본적인 필요성 인지를 위한 동기유발이나 진로특강을 듣게 된다. 또 효과적인 대학생활 준비, 10년 인생 디자인, '나와 맞는 직업 찾기' 등 진로설정 프로그램이 병행해 실시되고 있다. 

청주대 곽동철 교무처장은 "각 학교에서 간헐적으로 입학전 학생들에게 오리엔테이션을 갖는 적은 있지만 이처럼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운영을 마치면 학습결과보고서와 설문서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 나은 교육과정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장병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