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일반
산림분야 미래산업 창출에 3년간 350억 투자산림청, R&D사업 본격 추진
최성열 기자  |  csr48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11  20:04:2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대전=충청일보 최성열기자] 산림청은 산림생태계를 활용해 미래 산업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관련 연구개발사업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우리나라 산림 면적은 국토의 63%로, 산림은 국내 생명자원(식물·곤충·미생물 등)의 92%가 서식하는 국가생명산업의 보고이자 온실가스를 흡수하는 중요한 자원이다.

산림청은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와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가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연구개발 투자 계획'을 수립했으며, 이에 따라 향후 3년간 총 350억 원(2017년 96억 원)을 투입해 산림생명자원 소재 발굴 및 신기후체제 대응연구, 융복합기반 임산업의 신산업화 기술개발, 생물다양성 위협 외래생물 관리 기술 개발 등 57개 과제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http://www.forest.go.kr) 공지사항과 산림과학기술정보시스템(http://ftis.forest.g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연구개발 계획서를 접수 받는다.
 
이미라 산림정책과장은 "임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산림생명자원을 기능성 식품, 화장품 소재 등의 친환경 바이오 소재로 개발하기 위해 매년 96억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해는 산림을 통한 신기후체제 대응 기술 개발, 산림생태계 건강성 증진연구 등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