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설 연휴 금융거래 일시 중단

▲ 농협은 설 연휴 기간인 27일 0시부터 30일 24시까지 농·축협과 NH농협은행 계좌를 이용한 모든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16일 밝혔다.

[충청일보 송근섭·정광영기자] 농협은 설 연휴 기간인 27일 0시부터 30일 24시까지 농·축협과 NH농협은행 계좌를 이용한 모든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16일 밝혔다.
 
농협은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농·축협과 농협은행 전산시스템을 새로 구축한다.

이 기간 모든 금융업무가 중단됨에 따라 △인터넷·스마트·텔레뱅킹 등 계좌이체 및 조회 △자동화기기(CD/ATM) 입금·출금·계좌이체 및 조회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농협계좌 입금·출금·계좌이체와 조회 업무를 할 수 없다.

체크카드도 설 연휴 첫날인 27일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으며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카드론과 현금카드는 연휴 기간 사용할 수 없다.

신용카드 이용과 하나로마트, a마켓, 주유소 등 전국농협 유통·경제사업장 이용은 가능하다.

또 28일 오후 4시부터 29일 오전 2시까지 약 10시간 동안은 온라인 결제 및 NH농협카드(채움) 모바일 간편결제 등 신용카드 일부 거래가 일시적으로 제한된다.

통장 또는 현금카드 분실신고 등 사고신고 접수는 고객행복센터(☏1588-2100)에서 가능하다.

농협 관계자는 "고객님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 새로운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세뱃돈 등 설 연휴기간 필요한 현금은 미리 찾아주시고, 계좌이체 등 필요한 금융거래는 설 연휴 이전에 완료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