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플라즈마가 화제다.

17일 오전 10시 방송된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에서는 플라즈마 피부 관리기를 통해 아토피를 완화시킬 수 있다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탓에 피부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그중 아토피는 현대인의 대표 피부질환으로 꼽히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다. 아토피는 요즘 같은 건조한 날씨에 더욱 악화돼 주의가 요구되는 질병이다.

이러한 아토피의 주요 원인은 황색포도상구균. 이날 이 원인균을 치료할 수 있는 '플라즈마 기술'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와함께 아토피가 있는 가족들이 플라즈마 치료를 통해 피부질환이 개선되는 장면으로 그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제4의 물질인 플라즈마는 물리적, 화학적 작용을 함께 발생시켜 뛰어난 살균작용을 보여준다. 피부질환, 피부 재생에 매우 효과적이며 아토피,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 미용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조를 부르는 피부질환 편'에서 나온 플라즈마 피부 관리기 '플라베네'(PLABENE)는 피부임상과학시험을 완료한 제품이며 아토피 안심 마크를 획득했다. 플라베네는 현재 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와 각질, 피지, 건조함 등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실버'와 피부탄력증진, 안티에에징에 효과적인 '블루' '화이트'를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