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택, 탄핵심판 8차변론서
"돈 때문에 만났다고 생각해"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최순실씨의 최측근이자 '문화계 황태자'로 불렸던 전 창조경제추진단장 차은택씨가 23일 오후 2시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심판 8차 변론에서 "검찰에서 최씨와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가 내연 관계라고 진술했느냐"는 대통령 대리인단의 질문에 "그렇게 추측된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답변했다.

차 전 단장은 최씨와 고 전 이사가 내연 관계라고 생각한 이유에 대해 "고 전 이사가 아침에 만나자고 해서 청담동 레스토랑에 갔더니 최씨와 고 전 이사가 붙어 앉아 아침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고 내연 관계를 의심했다"고 진술했다고 밝혔다.

차 전 단장은 이어 "고 전 이사가 증인에게 죽고 싶다고 이야기 했을 때 자기보다 나이 많은 최씨와 돈 때문에 성관계를 가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냐"는 질문에 "최씨와 고 전 이사가 헤어진 이후에 고 전 이사가 힘들고 죽고 싶다고 말한 것을 보고 그렇게 혼자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 전 이사가 최씨와 내연 관계를 유지한 것은 돈 때문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네"라고 답했다.

이날 변론에서는 비선 실세 최씨가 태릉선수촌을 없애고 민간 스포츠센터로 대체하려는 계획을 세운 정황도 밝혀졌다.

차씨는 자신이 최씨와 함께 세웠다가 폐업한 기획사 고원기획에서 스포츠 센터 건립에 대한 서류를 봤으며 고씨로부터 "태릉선수촌이 없어지고 앞으로 민간 스포츠센터가 생길 것"이라는 설명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