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장병갑기자]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6일 그랜드 플라자 청주에서 열리는 2017년도 1회 전국 국·공립대학 총장협의회에 참석하기 위해 청주를 방문한다.

이번 총장협의회는 충북대학교 주관으로 개최되며 전국 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회장을 맡은 윤여표 충북대 총장을 비롯해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전국 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41개교 총장과 교육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대학 발 창업 붐 조성 계획 등 대학 발전 방안 및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특히 이 부총리는 대학발 창업 붐 조성 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국·공립대학 총장들에게 설명하고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이 부총리는 지난 5년(2013~2017)간 '대학창업교육 5개년 계획'의 성과로 대학에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창업교육 인프라가 성장했음을 밝히고 이러한 결과를 얻기까지 국·공립대학의 역할이 중요했다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대학 창업이 활성화되지 못한 한계점도 분명 있었다는 점도 지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부총리는 이날 대학발 창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한편, 전국 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는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다섯 차례씩 모여 대학발전과 교육현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