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정책자문회의 열어
의견 수렴해 과제 완성도 ↑
균형발전 위주 현안 20개와
제도 개선 관련 5개도 선정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결정 선고일이 가까워지면서 더욱 달궈지고 있는 대선 정국에 맞춰 충북도가 대권 주자들의 지역 공약에 포함시킬 내용 구체화에 주력하고 있다.

20일 도에 따르면 19대 대선 공약 건의 과제 확정을 위해 도정 정책자문단(위원장 남기헌)과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도정 정책자문회의'를 이날 오전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자문회의는 그동안 수차례 회의를 거듭하며 발굴한 대선 공약 건의 과제를 최종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 대선 공약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도는 공약 과제로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고 발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 위주의 현안 20개 과제와 제도 개선 관련 5개 과제도 선정했다.

특히 도가 발굴한 국가균형발전 제도 개선 과제는 충북 발전 주요 현안과 더불어 국가가 지방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도 관계자는 "확정된 대선 공약 건의 과제가 각 정당의 공약에 반영돼 전국대비 4% 충북경제 실현의 도약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충북이 대한민국의 진정한 중심축으로 거듭날 수 있는 사업,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한 대통합과 융·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업들을 담기 위해 '대선공약 발굴 TF팀'을 운영하고 도정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