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평 규모의 넓고 쾌적한 운동 환경 제공
요가·필라테스·줌바·토구다이어트 등 수강프로그램 및 전문 지도자 과정 동시 운영

▲청주 아레테아카데미에서는 독일 토구사의 도구를 활용한 유럽식 맞춤형 기능운동을 운영하고 있다.

[충청일보 박지영기자] 매년 새해 목표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운동과 다이어트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바라는 목표 중 하나이지만 매해 실패와 도전을 거듭할 만큼 이루기 싶지 않은 목표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구체적인 계획 없이 단기간에 많은 체중 감량을 목표로 세우거나 각종 방송과 매체에서 쏟아지는 다이어트 방법을 무리하게 따라하면서 다이어트 실패는 물론 건강까지 해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청주시 사창동에 위치한 ‘아레테 아카데미(엄혜진 대표 원장)’는 전문 지식을 갖춘 6명의 전문 강사들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유럽형 맞춤형 기능 운동(요가·필라테스·줌마(ZUMBA)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아레테 아카데미는 국제필라테스 교육협회 1급 보유자 엄혜진 대표가 운영하는 필라테스 지도자 전문양성기관이다. 엄 대표의 티칭노하우를 전수하는 전문 자격증반(요가, 매트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밸리)과 일반인 수강반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약 180평 규모의 실내 공간에는 레슨룸, 카페테리아, 상담실, 락커룸, 파우더룸, 샤워실 등 최고의 시설과 최신 운동기구를 갖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아레테아카데미는 락커룸, 탈의실, 샤워실 등 회원들을 위한 최고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그룹레슨(요가, 매트, 소도구), 개인레슨 (1:1 기구 필라테스), 줌바 휘트니스, 토구 다이어트, 자세교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국제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강사 취득도 가능해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레테 아카데미에서는 사전 인바디 검사를 통한 체형분석과 상담을 통해 몸의 균형과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전문강사들이 추천하는 맞춤형 운동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가장 인기 있는 수강 프로그램은 필라테스와 줌바 휘트니스다. 엄 대표는 흔히 요가와 필라테스는 같은 운동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실제로는 운동법에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몸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운동을 선택하고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정확한 자세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레테아카데미의 요가 수업 모습.

요가는 명상, 호흡, 스트레칭 등이 결합된 인도의 전통 수행법으로 한 동작을 멈춰 유지해주고 다음 동작으로 넘어가는 정적인 운동법이다. 다양한 동작으로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유연성 향상과 심신단련에 초점을 두고 있다.

반면 필라테스는 독일인 죠셉 필라테스가 1차 대전때 부상병을 위한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고안한 운동법이다. 요가와 스트레칭을 접목시킨 필라테스는 전문 기구를 활용해 다양한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근력강화와 체형교정, 코어강화, 다이어트, 유연성 효과를 볼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요가와는 달리 기구와 소도구를 사용한다는 점도 필라테스의 특징이다. 전국 최다 토구 보유 기관인 아레테 아카데미는 최신 필라테스 기구부터 소도구 등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필라테스 장비를 갖춰 회원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 아레테 아카데미의 1:1 기구 필라테스 레슨룸에 독일 TOGU(토구)사의 다양한 전문 기구들이 갖춰져있다.

특히 필라테스에 활용되는 모든 기구는 독일 필라테스의 명가 TOGU(토구)사의 직수입 제품이다.

이를 활용한 아레테의 '토구다이어트'는 체지방검사 및 체형 검사를 통해 개개인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에 따라 알맞는 식단 관리와 운동방법을 찾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독일 토구사의 과학적이고 기능적인 원리의 소도구를 사용해 운동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으며 코어강화, 척추 골반 비대칭 교정, 자세교정,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다.

평셔널 서킷 트레이닝, 크로스핏 등의 운동방법이 접목되어 있으며 유산소운동의 300%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엄 대표는 토구사의 제품이 고가의 장비임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에게 안전성과 내구성이 입증된 최고급 기구를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 2015 미스코리아 충북·세종 선발대회 참가자가 레드코드 슬링 운동을 하고 있다.

아레테아카데미의 운동복 역시 특별하다. 엄 대표는 요가·필라테스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패션성을 두루 갖춘 요가복 브랜드 ‘AU’를 론칭했다. ‘AU’는 엄 대표가 원단 선정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했으며, 요가복의 불편함을 배제한 편안한 요가복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엄혜진 대표의 화려한 이력도 눈여겨 볼만하다. 엄 대표는 (사)한국스포츠과학협회 회장, (사)한국벨리원 밸리댄스 협회 회장, 카다토미 협회 이사를 겸임하고 있으며, 2015미스코리아 충북·세종 오프닝 안무, 2015미스코리아 대전 오프닝 안무 제작 경력과 각종 요가 및 필라테스 자격증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실력파 원장이다.

필라테스와 함께 줌바(Zumba) 휘트니스의 인기도 뜨겁다.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줌바는 라틴댄스에서 영감을 받은 댄스 휘트니스 프로그램의 한 장르다. 신나는 라틴 음악에 맞춰 다양한 종목의 댄스 스텝을 넣어 춤을 춰 재미는 물론 유산소,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특히 50분 동안 1000kcal를 소모할 정도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줌바 휘트니스 수강생 김경하(50·개신동)씨는 “줌바댄스를 시작하면서 고관절이나 무릎이 아팠던 통증들이 사라졌다”며 “1년 6개월 정도 수강하면서 몸도 많이 좋아졌다. 아직까지 질리지 않고 음악을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힐링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선이(31·봉명동)씨는 “줌바 자체 안에서도 굉장히 다양한 요소의 춤이 있다. 피트니스, 살사, 룸바, 재즈 등이 조금씩 가미되어 있다”며 “처음에는 조금 격렬해서 힘들었지만 나중에는 근력이 생기게되면서 더 많은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것 같다. 누구나 쉽게,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라고 말했다.

엄혜진 대표 원장은 “사람이나 사물에 갖춰져 있는 최선의 상태를 뜻하는 그리스어 ‘아레테’의 의미처럼 최고의 시설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잠재되어 있는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최상으로 이끌어 내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라이프를 선사하겠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유럽식 맞춤형 기능운동의 우수성을 알리고 실력 있는 전문 강사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레테 아카데미는 오는 4월 아레테 요가&필라테스 용암지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areteacademy.co.kr) 및 상담(043-218-9092)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