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서산점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

▲ 서산경찰서가 이마트 서산점 주차장을 범죄예방 우수주차장으로 지정하고 인증패 제막식을 하고 있다.

[서산=충청일보 김정기기자] 충남 서산경찰서는 22일 '이마트 서산점'에서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마트 서산점' 주차장을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선정하고 우수주차장 인증패 제막식을 개최했다.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인증제는 대형마트 등 주차장에서 여성·연소자등을 대상으로 하는 강력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사업(시설)주의 자발적인 시설 개선을 유도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직접 현장을 진단·분석하고 주차장에 대한 관리운영체계, 감시성, 안내표지 등 91개 항목에 대해 진단, 체크리스트 총점의 80% 이상인 경우 우수 주차장으로 인증하고 미흡한 주차장은 점진적인 개선 권장으로 인증이 가능토록 하는 제도이다.
 
'이마트 서산점'은 출입차량 번호확인, 주차장내 범죄예방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환경이 우수해 인증패을 수상했다.
 
손종국 서장은 "다수의 사람이 이용하는 대형마트·아파트 등 주차장을 경찰·지자체·사업주 관계자들과 협업, 우수 주차장 인증제를 통해 범죄예방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어린이와 여성이 안전한 서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