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경기 오는 10월로 연기 결정 힘겨루기 정면대결 피해 일단락

k-리그가 핌 베어벡 감독의 아시안컵축구 대표팀 소집 강행 방침을 수용하기로 했다.
대신 대표선수 없이 정규리그를 치를 수 없다고 판단, 23일로 예정돼 있던 정규리그 14라운드 7경기를 10월14일 오후 3시로 일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아시안컵 최종엔트리(23명)로 선발된 대표선수들은 23일오전 9시 김포공항에 모여 제주도로출발한 뒤 오후부터 아시안컵에 대비한 담금질을 시작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1일 오전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긴급 이사회를 열어 대한축구협회가 프로연맹의 조정안을 거부하고 23일 대표팀 소집을 강행키로 한 데 대해 대응책을 논의했다.

박규남 프로축구연맹 부회장이 주재한 회의에는 각 구단 사장과 단장, 축구협회 김호곤 전무 등 12명이 참석했다. 김원동 연맹 사무총장은 14일전 소집이란 규정은 경기를 마치고 밤
12시까지 선수를 보내주면 되는 것으로 이해하며 연맹이 원칙을 어기려 한것은 아니라는 점을 재천명한다 며하지만 주요 해외파 대표선수가 부상한 악조건 속에 아시안컵 우승을 향한 국민적 열망에 대승적 차원에서 부응하기 위해 이번에는 양보를 해서 차출에 응하기로 했다 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18일 베어벡 감독이 대표 선수들이 주말 리그 경기를 뛰도록 할 수 없다 며 23일 소집 방침을발표해 촉발됐던 축구협회와 프로연맹의 힘 겨루기 는 k-리그가 일정 연기라는 제3의 안으로 정면 대결을피함으로써 일단락됐다.

김원동 총장은 이어 k-리그 정규리그 경기에는 모든 대표선수들이 포함돼야 하고 팬들은 대표 선수가 포함된 경기를 볼 권리가 있다. 따라서 23일 경기를 올 시즌 정규리그 마지막
라운드로 변경해 10월14일 오후 3시에 열기로 했다 고 말했다. 프로연맹은 대신 10월13일로 잡혀있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a매치데이에는 국가대표팀 경기를 하지 않기로 축구협회의 양해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k-리그의 대응책을 놓고 격론이 벌어졌다. 일부 참석자는 소집에 불응한 채로 리그 경기를 강행하자는 강경책을 내놓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경기 연기를 하더라도 끼워넣을 수 있는 날짜가 나오지 않아 의제가 하나 뿐이었지만 두 시간여 숙의를 거듭하며 진통을 겪었다.

프로연맹은 향후 대표팀 소집과 관련해 2년 전에 마련한 소집 규정을 다시 개정할 필요를 느끼지는 않는다면서 신뢰와 원칙을 지키고 연맹, 협회, 대표팀 코칭스태프가 긴밀한 협의를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