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결혼식 갖고 행복한 출발

▲ 괴산지역 다문화가정 부부 3쌍이 지난 25일 괴산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합동혼례를 치르고 백년가약을 맺었다.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에서 다문화가정 부부 3쌍이 합동으로 전통혼례식을 갖고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 백년가약을 맺었다.
 
괴산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한석수)는 지난 25일 결혼이민가족의 자신감 회복 및 존중감 향상과, 건강한 가족 공동체 형성을 통한 안정적 조기 정착을 위해 베트남, 캄보디아 등 다문화가정 부부 3쌍 들에게 결혼생활의 좋은 추억이 될 전통혼례식 행사를 가졌다.

괴산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다문화가정부부 합동혼례식에는 가족친지를 비롯 괴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창현, 김영배 군의장을 비롯한 내빈 등 300여명이 참석 뜨거운 축복을 보냈다.

김정웅 괴산향교 전교 집례로 괴산향교 홀기(笏記)에 따라 전안례, 교배례, 서친지례, 서배우례, 근배례, 주례사 등 전통방식으로 진행, 백년가약을 맺은 이날의 주인공들에게 뜻 깊은 추억을 안겼다.

괴산으로 2016년에 시집온 캄보디아 출신 메아스산다라씨(34)는 "친지들에게 보여줄 마땅한 결혼식 사진이 없어 아쉬웠는데 한국전통의상을 입은 모습이 행복한 결혼식을 연상케 해 소중한 추억이 된 것 같다"며 "결혼식을 축하하러 온 많은 사람들의 기대만큼이나 괴산에서의 새로운 결혼생활을 남부럽지 않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석수 괴산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오늘 결혼한 다문화가정이 한국문화를 잘 이해하면서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좋은 모습으로 결혼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면서"괴산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행복한 가정이루기 사업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07년부터 합동결혼식 행사를 추진, 현재까지 다문화가정 부부 26쌍에 대해 합동혼례식 행사를 치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