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 기각 또는 각하
당론 채택 친박계 요구 거절

[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6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 기각 또는 각하를 당론으로 채택하라는 친박(친박근혜)계의 요구를 거절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당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탄핵심판에 대해 특정 결론을 못 박고 헌법재판소를 압박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어떤 특정 결론을 당론으로 미리 못 박고 해당 당론으로 판결하지 않으면 불복을 시사하는 것은 공당으로서 책임있는 자세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탄핵심판에 대해 헌재에 모든 결정을 맡기고 국민 통합과 대한민국 헌정질서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게 공당이 할 일"이라고 말했다.

야당을 향해서도 "무책임하고 정권 쟁취에 눈이 어두운 야당 지도부와 대선 주자는 탄핵이 기각되면 촛불혁명이 일어날 것이라거나 기각 시 의원직 총사퇴, 나아가 불복종 운동을 운운하며 헌재 협박과 국민 분열을 앞장서 선도한다"며 "말로는 헌정질서를 수호한다지만 행동은 반(反) 헌법적 작태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4당 원내대표의 승복 약속을 상기시키면서 "현재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헌정질서와 국민 통합"이라며 "탄핵심판에 승복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일부 의원들이 고고도 미사일방어(THAAD·제출한 사드)체계 결정 관련 정보공개 등 요구 결의안에는 "이런 무책임한 행태는 자칫 우리 안보의 핵심 기밀을 유출하는 이적행위이자 종북행위가 될 수 있다"고 반발했다.

정 원내대표는 "사드배치 과정은 한미동맹이 국가적 전략 차원에서 다룬 것으로 일체 보안사항이라고 생각한다"며 "야당 의원들의 작태는 국가안보를 내팽개쳐도 정권만 잡으면 된다는 욕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지적했다.

특히 "오늘 새벽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사일 추정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한다"며 "이런 상황에서조차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문 전 대표와 야당은 이적·종북행위라는 비판을 면키 어렵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