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청일보 김공배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3일 세종교육연구원 다목적강당에서 선배 공무원과 신규 공무원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새내기 공무원들이 새로운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선배공무원과의 인적·학습 관계망 구축을 통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결연식에는, 멘토-멘티 지방공무원 70명이 참석했으며 제1기 멘토링 우수사례 공유와 제2기 멘토-멘티의 결연서약서 낭독 등으로 진행하고 이후 ‘멘토와 함께 누리는 세종역사문화탐방’연수를 연계 실시했다.

이번 멘토링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2016년 멘토-멘티의 의견을 수렴해 운영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1년으로 확대하고 우수 멘토링 운영사례를 공유하기로 했다.

특히 멘토와 멘티 간 정서적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징검다리 멘토를 도입하는 등 멘토링 활성화를 위해 운영방식을 개선했으며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12개월 동안 운영된다.

또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행복공장(행복 공감의 장’ 줄임말) 출근 DAY' 로 지정해 그룹별 직무관련 스터디, 봉사활동, 문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조직 내부 결속을 다지고 정서적 유대관계를 강화해 소통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 계획이다.

이날 결연식에 참석한 최교진 교육감은 “신규공무원이 안정적으로 조직에 적응해 우리교육청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이 발휘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