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 2전시장에서 개최된 '3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가 행사 관계자들의 호평과 약 4만4700명이 참관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4일동안 진행된 박람회에는 전국 각 지역 지자체와 농축수산물, 특산물, 식품업체 등이 참여해 적극적인 판매와 홍보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충청북도와 경상남도를 비롯한 지자체 홍보관에는 지역 대표 특산품 전시와 더불어 지역 축제와 관광 콘텐츠도 함께 홍보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부대행사로 지역 명품주와 명품식품 전시, 시식이 이뤄진 팔도 명인 특별관과 전통 막걸리, 전통다과, 한방꽃차부터 전통차, 허브차 등 차(茶)를 시음할 수 있는 차(茶)문화 특별관이 함께 운영돼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 현장에서 강원도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유기농 무항생제 유정란을 박람회 기간내 선착순 300명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도 핸드캐쳐, 주사위 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볼거리를 선사하고 푸짐한 경품까지 증정해 참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대표 특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 판로 확대에 기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산물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