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송인헌 후보

▲ 자유한국당 송인헌 후보.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자유한국당 송인헌 괴산군수 후보는 28일‘ 9988어르신 체육회(가칭)’를 괴산군 체육회 산하단체로 조직해 어르신 건강 증진은 물론 괴산군 체육회의 기능과 역략을 강화해 생애주기별 모든 연령대를 총괄하는 체육회로 성장 시키겠다고 밝혔다.
 
고령인구가 많아 지고 평균 수명이 연장됐지만 건강수명은 이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에서 노인의료비 또한 증가하는 추세로 건강수명을 높이고 노인의료비 절감을 위한 대책으로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즐거움을 갖고 오래 사는 것을 노인체육정책의 목표로 설정했으며,그 결과 어르신 체육회 조직을 구상하게 됐다.

어르신 체육회는 괴산군 체육회 산하단체로 조직되며 어르신 체육회에 종목별 경기단체를 구성해 게이트볼,그라운드 골프,건강체조,국궁등에 한정된 종목을 다각화하고 수영,자전거등 무중력운동(퇴행관절에 무리가 없는)을 포함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체육회는 노인체육지도사를 배치하고 기본적 통증관리를 위한 보건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송후보가 계획하고 있는 스토츠파크 조성으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지역경제활성화에 연게하고 괴산군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는 전국 어르신 체육대회의 개최를 구상하고 있다.
 
송후보는 “어르신들의 건강유지와 의료비절감,체육회기능강화,스포츠파크 통한 체육인프라 조성,전국 어르신 체육대회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와 괴산군 인지도 강화 등 다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정책으로 군수가 되면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