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예산군은 오는 30일 예산군청 신청사 부지 정문 앞 공터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내 나무 갖기(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72회 식목일을 맞아 군민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나무와 숲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무 심기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감나무, 꾸지뽕나무, 참죽나무 등 3000주를 준비해 오전 10시 30분부터 묘목 소진 시까지 행사에 참여한 군민에게 선착순으로 개인당 2본 이내의 묘목을 나눠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산림축산과 산림행정팀(☏ 339-7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의 나무 사랑과 산림 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군민들이 나무 심기에 동참함으로써 우리의 산림생태계를 복원하고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쾌적한 지역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 개최 시 많은 군민으로부터 호응이 좋았던 만큼 올해도 군민들이 나무 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행사 당일 많은 군민이 참여해 식목일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나무를 심으면서 산림자원을 가꿔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